테슬라의 성장통

테슬라가 2019년 1~3월 결산을 발표했다. 매출은 45억 4,146만 달러(약 5조 2,726억 3,500만 원)로 전년 동기 대비 33% 늘었다. 하지만 최종 손익은 7억 2

투자 가치 높은 클래식카는?

국내에서도 클래식카 문화가 슬슬 자리를 잡는 중이다. 원하는 차가 있다면 지금이 적기가 아닐까 싶다. 아직은 해외 시세에 비해 국내 시세가 저렴해서다. 수요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토요타-소프트뱅크 연합, 우버에 10억 달러 투자

토요타, 덴소, 소프트뱅크 투자 펀드의 3개사가 우버(Uber)의 자율주행 부문에 10억 달러(약 1조 1,365억 원)를 투자한다. 우버 ATG(Advanced Technolog

중국산 로터스의 시대가 온다

중국의 자동차 제조사 지리(Geely)가 중국산 로터스(Lotus)를 준비 중이다. 중국 후베이 성(湖北省)의 중심지인 우한(武漢)에 공장 건립을 시작했다. 완공 시점은 2년 후.

“나 보트 탔다!”, 야마하의 보트 대여 프로그램

일본의 야마하는 무엇을 만든다고 딱 꼬집어 말하기 어려운 제조사다. 모터사이클, 엔진, 악기, 보트, 드론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여러 제품을 만들어서다. 문어발 제조사란 명성에

렉서스의 미니밴, LM을 예상하다

렉서스가 미니밴 시장에 뛰어든다. 중국 홈페이지를 통해 럭셔리 MPV ‘LM’을 상하이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할 계획을 밝혔다. 렉서스는 LM에 대해 “동양의 자동차 철학을

FCA, 테슬라의 탄소 배출권을 사들이다

FCA가 유럽연합(EU)의 환경 규제에 맞춰 테슬라의 이산화탄소(CO₂) 배출권을 매입하기로 했다. FCA와 테슬라의 판매대수를 합쳐 평균 CO₂ 배출량을 계산하기로 합의한 것.

토요타, 전동화 특허 공개 이유는?

토요타가 전동화 차량의 기술관련 특허 2만 3,740건을 풀었다.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여러 분야의 특허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한편

자율주행차 안전 기준 마련에 나선 토요타, GM, 포드

토요타, GM, 포드 등 3사가 자율주행차 안전 기준 마련을 위해 협력에 나선다. 지금까지는 독자적인 자율주행차 안전 기준을 마련해 시험을 진행해왔지만, 이제는 측정 시험의 표준화

BYD, 전기버스 생산 중단

중국의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비야디(BYD)가 전기버스 생산을 일시 중단했다. 해당 공장은 중국 광저우에 자리하며 광저우 자동차(GAC)와 공동 출자 형태. 3월부터 5월까지 가동

2019 서울모터쇼 브랜드별 단평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 참석했다. 점점 규모가 줄어들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국내 모터쇼지만, 그럼에도 자동차 마니아들에겐 이만한 축제를 찾아보기 어렵다. 평소에 쉽게

인도의 새 전기차 정책, 우리의 호재가 될 수 있을까?

인도 정부가 새로운 전기차 정책을 밝혔다. 보조금을 대폭 늘려 3년간 총 1,000억 루피(약 1조 6,450억 원)를 전기 모터사이클, 전기 3륜 택시, 전기 버스 등에 내어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