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전기차의 미래 라이벌?

중국의 전기차 제조사 니오(NIO)가 100억 위안(약 1조 7,158억 원)을 조달해 공장 구축에 나섰다. 지금까지는 장화이자동차(JAC)에 생산을 위탁했다. 이제 직접 생산 체

베트남제 자동차, 6월 등장

베트남의 대기업, 빈그룹(VinGroup)의 자동차 제조사 빈패스트(Vinfast)가 6월에 소형차 파딜(Fadil)을 출시할 예정이다. 베트남 최초의 국산 브랜드 자동차가 등장하

가격은 택시, 시간은 1/10… 비행 택시의 시대가 온다

독일 뮌헨의 벤처기업 릴리움(Lilium)이 전기로 작동하는 5인승 수직이착륙기를 공개했다. 어디서든 뜨고 내릴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2025년에 ‘비행 택시’ 서비스에 사용할

토요타 수프라 일본 출시, 5,300만 원부터

5월 17일, 토요타가 수프라(Supra)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 가격은 490만 엔(약 5,346만 원)부터 690만 엔(약 7,525만 원)까지다. 성능을 달리한 SZ, SZ

닛산, “악순환에서 벗어난다, 3년 내 원상복구”

5월 14일, 닛산이 일본 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 글로벌 본사에서 2018년도 회계 결산(2018년 4월 1일-2019년 3월 31일) 설명회를 열었다. 닛산의 사이카와 히로토(西川

기아 니로의 중국산 라이벌, 지리 싱위

5월 10일, 중국의 지리(吉利)가 쿠페형 SUV ‘싱위’(星越)를 출시했다. 볼보 XC40과 같은 CMA 플랫폼을 사용한 모델. 지리는 싱위를 “쿠페형 SUV 중 세계 최초로 플

토요타, 일본 기업 최초 연매출 30조엔 돌파

5월 8일, 토요타가 2018년도 결산(2018년 4월 1일~2019년 3월 1일, 일본의 회계연도는 4월 1일이 시작점)을 발표했다. 매출은 30조 2,256억 엔(약 320조

트럼프, 다시 중국을 압박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00억 달러(약 234조 원) 규모의 중국 제품에 붙는 관세를 10%에서 25%로 인상할 계획을 밝혔다. 그는 5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지

재규어, 배터리 수급을 고민하다

올해 4월, 재규어는 미국에서 2,150대가 넘는 차를 팔았다. 그 중 I-페이스(PACE)는 237대. 미국 판매량의 11% 가량을 전기차로 채운 셈이다. 하지만 성장 가능성은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EV 출시

5월 2일, 현대차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EV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 아이오닉 EV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몸 풀기에 들어간 도전자, 폭스바겐 ID.R

폭스바겐의 전기 레이스카 ID.R이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의 첫 시험주행을 마쳤다. 폭스바겐은 ID.R로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전기차 신기록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통합 원하는 르노, 거부하는 닛산

르노가 닛산에 경영 통합안을 정식 제안했다. 공동 지주 회사를 만들어 산하에 르노와 닛산을 두는 방식이다. 또한 일본과 프랑스를 제외한 제 3국에 본사를 두고 양사의 임원이 활동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