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11일은 동일본 대지진으로부터 10년이 되는 날이다. 인류사에 다시는 없어야 할 원전사고 이후 10년이 된 지금. 일본은 2050년 수소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렉서스가 신형 IS를 위한 신발을 만들었다. 그런데 특이한 점이 있다. 바로 ‘사이버 운동화’ 전문 브랜드와 손을 잡았다는 것이다. 왜 렉서스는 신형 IS와 신발을 묶었을
렉서스가 ‘IS 500 F SPORT 퍼포먼스’를 공개했다. 이전의 렉서스라면 ‘IS F’ 이름을 붙였을 모델이다. 그런데 ‘F SPORT 퍼포먼스’라는 이름을 붙였다. 고성능 라
올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다. 하이브리드 강자 토요타가 전기차를 출시한다. 올해 내로 유럽 시장 1개 모델, 북미 시장 2개 모델을 내놓는다. 유럽 시장 공략
테슬라의 2022년 판매 목표는 100만 대. 2020년의 두 배다. 전기차 시장의 선도업체 이미지를 유지하며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2020년 테슬라의 글로벌 판매대수
쌍용자동차가 2020년 ▲판매 10만 7,416대 ▲매출액 2조 9,502억 원 ▲영업손실 4,235억 원 ▲당기순손실 4,785억 원을 기록했다.쌍용차는 “복지 및 인건비 감축
일본의 전기 모빌리티 개발사 블레이즈(Blaze)가 배달용 세바퀴 전기 모터사이클인 ‘EV 딜리버리’(Delivery)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개인용 이동수단 및 취미용 소형 전
1월 12일(현지시간) 미국 CES에서 GM 매리 바라(Marry Barra) 회장 겸 CEO가 GM의 미래 비전을 밝혔다. 전동화는 GM이 꿈꾸는 변화의 시작이자 중심이다.&nb
지난해는 자동차 산업의 모든 분야가 힘든 시기를 보냈다. 모터쇼도 마찬가지. 코로나19로 인해 주요 행사들이 대부분 취소되며 힘을 잃었다. 하지만 백신의 보급이 시작되는 2021년
12월 21일, 쌍용차가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 개시 신청서를 접수했다. 쌍용차는 약 600억원 규모의 해외금융기관 대출원리금을 연체한 상황. 쌍용차는 만기연장 합의에 이르지 못했
LPG 자동차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유지비가 저렴한 디젤 승용차가 환경 문제로 주춤하는 사이 디젤보다 친환경적이면서 경제적인 LPG차가 다시 떠오르고 있는 것. 특히 지난 201
올해 수소연료전지차 시장은 현대차의 독무대였다. 1~9월 글로벌 판매대수는 6,600여대로 현대차는 4,917대를 팔았다. 이어 토요타 767대, 혼다 187대 순이다. 두 브랜드